본문 바로가기
가타부타 왈가불가/패션아이템

2023년 가을 패션 트렌드 5 with 보그

by 나다움씨이오 2023. 8. 12.
반응형

여름의 끝자락인 것인지 날씨가 갑자기 서늘해졌습니다. 선선해진 날씨와 함께 가을이 찾아오는 듯하여 오늘은 2023년 가을 패션 트렌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웨이스트팬츠코디-출처 vogue
하이웨이스트팬츠코디-출처 vogue

가을 패션 트렌드 5가지

1. 허리 강조(모래시계룩)와 하이웨스트 팬츠 

 작년과 재작년 올해 여름까지 배꼽과 가슴 아래까지의 노출이 주요한 초점이었다면 올가을엔 허리선을 강조한 룩이 유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래시계룩의 원피스는 여성의 실루엣을 강조하며 늘씬한 허리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스타일이며, 하이웨이스트 팬츠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룩을 선사하며 런웨이를 장악했다고 합니다. 프라다 및 루이비통과 같은 브랜드는 벨트로 감싼 재킷과 함께 하이웨이스트 팬츠를 컬렉션에 통합하여 보다 뚜렷한 실루엣을 만들었습니다.

2. 고딕에서 영감을 받은 올블랙룩

 블랙은 여전히 가을에 강하고 스타일리시한 선택이지만, 이번 시즌에는 좀 더 고딕적이고 약간 불안정한 분위기를 띠고 있습니다. 트렌드는 스모키 메이크업과 에지 있는 미학을 특징으로 하는 더 어둡고 트러블이 많은 올 블랙 의상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3. 생기 넘치는 레드 

 레드는 이번 가을과 겨울에 눈에 띄는 색상으로 다양한 색조와 강도로 표현됩니다. 페라가모와 같은 브랜드는 밝고 대담한 빨강을 선보이며 이자벨마랑 및 알렉산더맥퀸과 같은 다른 브랜드는 부르고뉴와 같은 더 깊은 빨강을 선호했습니다. 깊은 빨강으로는 버건디로 통할 수 있는데 버건디의 최대 장점은 클래식한 멋을 뽐내기 좋다는 것입니다. 다가올 가을은 낙엽색깔을 닮은 버건디 모래시계룩의 드레스와 함께 즐겨도 좋을 듯합니다.

4. 조용한 럭셔리와 기본에 충실한 아이템

 패션계는  ' 콰이어트 럭셔리'의 개념을 수용하면서 웰메이드 베이식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디자이너들은 엄선된 기본 아이템으로 스타일리시한 의상을 완성할 수 있음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찌는 초소형 브래지어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지만, 베이식 한 룩의 위력도 함께 보여주었습니다. 프로엔자 스쿨러 역시 최소한의 컬러 팔레트를 사용하고 액세서리를 통해 실루엣을 강조하는 등 기본 요소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시스루원피스에톤온톤스타킹메치-출처 vogue
시스루원피스에톤온톤스타킹메치-출처 vogue

5. 스타킹 

 올 가을 패션의 중심에는 스타킹이 대세인 것 같습니다. 스타킹 관련 트렌드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양말에서 스타킹으로의 전환 : 양말 트렌드가 지난 지금, 패션의 초점은 스타킹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스타킹은 다리 라인을 살리고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한 다음 단계로 꼽힙니다.
  • 레그 라인 포용 : 발레 코어, 시스루, 언더웨어룩, 노팬츠 스타일 등 이전 트렌드는 모두 레그 라인을 강조했습니다. 스타킹은 이러한 스타일을 향상하고 보완하는 필수 액세서리가 되었습니다.
  • 다양한 스타킹 스타일 : 2023 가을/겨울 컬렉션은 다양한 스타킹 스타일을 선보입니다. 클래식한 블랙 스타킹은 계속해서 필수품이지만 이번 시즌에는 화려한 색조와 대담한 패턴으로 더욱 모험적인 옵션을 소개합니다.
  • 색의 활용 : 빨간색 스타킹이 자주 등장했지만, 디자이너들은 더욱 다양한 색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단색과 톤온톤 의상은 화려한 스타킹의 대담함과 균형을 이룹니다.
  • 대비 및 예상치 못한 색상 조합 : 예상치 못한 색상 조합으로 대비를 만들어 스타킹을 포인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찌는 시스루 스커트에 같은 색상의 스타킹을 매치했습니다.
  • 유쾌한 프린트와 패턴 : 프린트 스타킹이 이번 시즌에 함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버버리의 비슷하고 닮은 듯한 체크 모티프와 자크무스의 장미 패턴 화이트 스타킹은 프린트가 전체적인 룩을 어떻게 고양시킬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 레이스 디테일과 자수 : 레이스 디테일과 자수가 돋보이는 스타킹도 눈에 띕니다. 샤넬은 레이스 자수가 들어간 화이트 타이즈를 선보이며 절제된 아이템과 매치해 세련된 앙상블을 연출했습니다.

 전반적으로 2023년 가을 패션 트렌드는 세련된 테일러링, 고딕에서 영감을 받은 미학, 대담한 색상 선택, 잘 만들어진 기본 아이템에 대한 감상이 혼합된 것으로 보입니다. 거기다 스타킹이 올 가을 독특하고 대담한 룩을 연출하기 위한 필수 액세서리가 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대담한 색상에서 복잡한 디테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패션 미학을 보완하면서 개별 스타일과 창의성을 표현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출처] vogue - 패션아이템 - by 이소미, 포토 Courtesy Photo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