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통방통 정보통

가성비갑 '한일전자 파테크 PD-H4300' 드라이기 한 달 사용 후기(내돈내산)

by 나다움씨이오 2023. 3. 14.
반응형

 5년 넘게 잘 사용했던 드라이기가 갑자기 찬바람만 나오더니 고장이 났더라고요. 아침 출근길에 머리는 물이 뚝뚝 떨어지는데 너무나 당황스러웠습니다. 갑작스러운 드라이기의 고장은 5 식구의 아침 외출길을 곤혹스럽게 만들었답니다. 출근하자마자 바로 인터넷으로 드라이기를 검색했습니다. 하루라도 없으면 안 되는 거라서 최대한 빠르게 검색하며 내일이라도 당장 받을 수 있는 빠른 배송을 위해 착한 가격에 디자인 맘에 드는 그러면서 바람세기 조절이 가능한 제품으로 추려냈더니 한일전자에서 판매하는 이미용전문 브랜드인 파테크 제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구매한 뒤로 한 달 정도 되었는데 한일전자 파테크 드라이기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추천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파테크 PD-H4300의 제품 특징

파테크 PD-H4300제품의 모습
파테크 PD-H4300제품의 모습

▷실출력 2300W 초고출력 드라이기 - 모발의 상태에 따라 3단계 온도와 2단계 풍속으로 더욱 세밀하게 바람을 조절할 수 있으며, 더욱 세밀하게 바람을 조절할 수 있으며, 2300W의 초고출력의 강력한 바람으로 빠른 건조가 가능합니다.

파세코 드라이기 특징
파세코 드라이기 특징

▷21,000 RPM의 고효율 모터
▷강한 바람을 위한 직류형 흡입구와 분리 가능 흡입망
▷원터치 쿨샷과 6단계 풍량조절
▷전자파 안심설계
▷온도퓨즈(과열방지하는 안전 이중장치)와 바이메탈(과열이 지속되면 드라이 전원 차단시키는 장치)
▷고급 SF코팅을 이용한 무광 블랙 바탕에 고급스러운 골드 포인트로 세련된 외관을 지닌 제품

 

2. 한 달 사용 후 장점과 단점

장점

- 제품의 특징에서와 같이 드라이기 후면의 흡입망 분리 기능으로 먼지가 꼈을때 간단히 돌려 빼서 먼지 제거가 용이합니다.

- 머리가 젖었을 때는 3단계인 강력한 뜨거운 바람으로 두피 먼저 말리고, 두피가 어느 정도 말려진 다음엔 2단계 따스한 바람으로 전체적으로 머리카락을 말립니다. 머리가 마른 다음엔 스타일링을 하는데 드라이 빗으로 스타일을 잡고 뜨거운 바람으로 바람을 소주고 나서 쿨샷버튼을 누르고 찬바람을 소주면 머리스타일을 빠르게 고정시킬 수 있답니다. 

- 가벼운 무게로 무게감이 덜하여 손목에 무리가 덜 가서 좋습니다.

- 머리수가 많고 중단발정도의 길이인데 강력한 바람 세기부터 시작해 중간바람까지 조절하며 머리건조시간이 10분 안으로 단축되었답니다.

- 온도 조절이 안되었던 예전 드라이는 사용 후 머리카락이 많이 날리면서 건조했었는데 바람 세기와 온도 조절이 가능한 탓에 예전보다 머리상태가 한결 나아졌답니다.

▶ 단점 

- 무광택 제품으로 머리카락에 오일을 바르고 드라이를 잡을 경우 오일이 묻어나서 눈에 확 띄는 단점이 있지만 물티슈로 닦으면 다시 깨끗해집니다.

- 손잡이가 접히는 기능이 없어서 깔끔하게 수납이 어렵다는 단점.. 하지만 바구니에 넣어서 깔끔히 정리하면 됩니다.

사용하다 보니 단점보단 장점이 많은 제품입니다. 가성비와 내구성, 그 밖에 장점이 많은 제품이라서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3. 헤어 건조 시 팁

오늘 포스팅이 드라이기에 대한 것이라 같이 말씀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예전에 미용일을 했던 일인으로 헤어 건조 시 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우선 머리 감으실 땐 손톱이 아닌 손 지문을 이용해서 두피를 마사지하듯이 깨끗하게 씻습니다.

- 샴푸 후 젖은 머리카락은 먼저 타월드라이를 하는데요. 타월드라이란 것은 타올로 머리카락과 두피에 물기를 충분히 없애주시는 건데요. 특히나 타월드라이 하면서 머리 뿌리를 살리면서 물기를 닦아 냅니다. 집에서도 타올로 오랜 시간 머리를 감싸고 계시는 건 뿌리를 죽이는 원인이고 스타일링하실 때 이미 뿌리가 자리 잡혀서 손질을 더욱 어렵게 만드는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타월드라이로 빠르고 충분히 닦아내시는 게 1차적 순서입니다.

- 타월드라이가 끝나면 젖은 머리카락에 전체적으로 오일을 발라줍니다. 헤어의 건조함을 방지하고 헤어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  헤어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릴 때는 두피부터 빠르게 뜨거운 바람에 말리시는 거 아시죠? 시간이 없으신 경우에도 두피는 꼭 말리고 외출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축축한 두피는 비듬이나 가려움증 유발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지요. 두피를 다 말리셨다면 머리카락은 두상의 탑부터 말려서 내려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위에서부터 아래로 머리를 말리셔야 더욱 빠르게 머리를 말리실 수 있고요. 머리 전체의 볼륨을 넣고 싶으시면 아래서 위래 뿌리를 살리시면서 말리시면 됩니다.

- 스타일링시엔 드라이빗으로 만들고 싶은 곳에 스타일하시고 뜨거운 바람을 5초간 소주시고 바로 찬바람으로 5초간 바람을 쐬주어 스타일을 고정시키면 쉽고 빠르게 스타일링을 하실 수 있답니다. 

 

오늘은 내돈내산 파테크 드라이기에 대해 한 달 사용 후기에 대해 글 남겨봅니다. 가성비도 좋고 성능도 너무 좋아서 오래 잘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혹시라도 드라이기 고장 나시면 파테크 드라이기 한 번 써보시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