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통방통 정보통

빼기 앱 생활 폐기물 버림부터 중고판매 기부까지 가능해요.

by 나다움씨이오 2023. 3. 19.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고양시 폐기물 처리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포스팅 중에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빼기'란 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오늘은 빼기 앱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 이용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빼기앱-모바일화면
빼기앱-모바일화면

1. 빼기란

 빼기란 버리는 대형 가전, 가구 및 생활 폐기물을 간편하게 배출 신청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빼기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주민센터 방문이나 신고필증을 프린트해서 붙여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신청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진행가능합니다. 빼기는 다양한 상황에 맞춰 원하시는 수거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직접 버림, 내려드림lite, 내려드림Pro, 중고매입이라는 4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https://bbegi.com/

 

빼기 | 국내 최대 AI기반 대형폐기물 배출 서비스

국내최대 환경자원 데이터 플랫폼, 빼기 사진 한 장으로 대형 폐기물 배출 신고. 무거운 대형물품 운반 도움. 폐기물 중고 판매

bbegi.com

2. 빼기 서비스 4가지

대형폐기물 

  • 직접 버림 :  행정주민선테 방문 없이 앱으로 신청하고 직접 배출하기(빼기 예약번호를 우리 지역 수거 필증 스티커로 사용가능합니다.)
  • 내려드림 : 혼자서는 버리기 어렵고 힘든 가전이나 가구가 있다면 빼기 파트너님께서 도와주십니다.(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분해부터 이동, 배출까지 대신해 드린답니다. 빼기 앱에서 이용가능하세요.)

중고매입 : 버리기 너무 아까운 가전이나 가구는 빼기 파트너에게 판매가 가능하세요. (빼기의 매입 전문 파트너들이 견적 책정부터 수거까지 책임지십니다.)

의류. 도서 : 아직 쓸만하고 입을 수 있는 의류나 깨끗한 도서의 경우는 기부하고 환경도 살리고 기부영수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한답니다)

공사장 생활 폐기물 : 5t 이하의 불연성 폐기물 배출신고도 이제 빼기에서 하시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서울시와 함께한답니다.)

 

3. 빼기 어플 사용방법

▶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빼기'어플 다운로드하기

▶ 버리려고 하는 폐기물에 따라 대형이라던지 혼자 버릴 수 있는 것 등 폐기물 크기에 따라 직접 버림과 내려드림을 선택하기

▶ 배출일시 선택하기 - 배출할 날짜와 시간을 선택(주말에도 선택배출 가능)

▶ 품목 사진 촬영 - 버리는 품목이 정사각형 영역 안에 들어오도록 촬영하고 구도를 맞춘 후 사진 찍기를 선택하시거나 앨범에 미리 찍어둔 사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품목 카테고리 선택 - 버리는 물건의 품목을 사진 촬영 시 AI가 인식을 해줍니다. 거기서 맞는 품목을 선택을 하시고 사이즈별로 수수료가 상이하기 때문에 규격 사이즈에 맞춰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 해당지자체의 품목 기준에 맞게 설정됨

▶ 직접 버림 선택 시 물품 배출 위치와 품목리스트, 결제 금액을 확인 후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 배출 상세정보, 신청 품목 정보 등이 확인되면 결제하기를 눌러서 원하는 카드로 결제하기

▶결제완료 시 "빼기 예약번호"를 종이에 적어서 부착하여 물품배출 위치에 직접 배출하시면 됩니다. 

▶ 카톡으로 신청하신 내역이 발송됩니다.

▶물품 배출 위치에 두신 후 어플의 이용내역에서 진행 과정을 확인 가능하십니다. 2~3일 뒤에 수거는 완료되실 거고 완료/ 취소 탭에서 작업완료 표시가 되어 있는 것까지 확인 가능

 

모바일 어플로 대형폐기물부터 소형 폐기물까지 편리하게 버릴 수 있는 시스템이 생겨서 너무나 편리해졌습니다. 집에서 폐기물 버릴 때 간단하게 빼기 어플로 물건 버리기 하기로 합시다.

2023.03.19 - [신통방통 정보통] - 고양시 대형폐기물 처리비용 및 인터넷신고센터 이용방법

 

고양시 대형폐기물 처리비용 및 인터넷신고센터 이용방법

완연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따뜻한 날씨가 되면 집안 정리부터 해서 이사계획까지 엄마들의 일상이 바쁘게 돌아갑니다. 저 또한 해가 바뀌고 날이 따뜻해지면 집안에 묵어있던 것들을 정리하며

nadaeumare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