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통방통 정보통

카카오T펫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펫택시 타고 병원가요~

by 나다움씨이오 2023. 3. 17.
반응형

 반려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요즘 이동수단이 없거나 반려동물이 많아서 혼자 운전하기 어려워 이동에 제한이 있으셨던 반려인들에게 좋은 앱이 하나 생겼습니다. 그것은 바로 카카오 T펫이란 앱인데요. 카카오에선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은 서비스를 준비해 주었는데요. 이젠 우리의 반려인들을 위한 서비스도 마련해 주었답니다. 우리 강아지나 고양이가 아프거나 미용을 받으러 가야 할 때 멀리 있는 병원이나 애견샵에 또는 여행을 가실 때 대중교통을 타거나 일반택시를 타셨을 때 많이 불편하셨을 겁니다. 이런 불편한 점 없이 미리 예약을 통해서 아주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반려인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앱인 카카오 T펫을 소개해드릴게요.

반려동물-고양이
반려동물-고양이

1. 반려동물을 위한 카카오 T펫 만의 이동 서비스

▶ 차량에서 반려동물이 배설이나 구토를 한 경우 카카오 T에서 클리닝비를 운전자님께 지원해 드립니다. - 낯선 환경에서 걱정하지 않고 이동할 수 있도록 이동 중 차량 내 오염이 발생하는 경우, 클리닝비를 지원하니 반려인들께서는 혹시라도 모를 일에 대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이동 중 사고 발생 시, 보호자는 물론 반려동물도 상해 보상을 지원합니다. (반려동물 치료비는 최대 1,000만 원)
▶ 나와 반려동물의 이동을 책임지는 메이트(기사님)는 카카오 T의 자체 운행 서비스 교육은 물론, 동물 보호 교육 수료 후 동물 운송업 자격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2. 카카오 T펫 이용방법

① 카카오 T펫은 기존에 카카오 T 앱을 사용하신 적이 있으시다면 바로 앱으로 들어가시면 되시고요. 혹시나 카카오 T를 사용하신 적이 없으시다면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먼저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② 앱 설치 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핸드폰 인증 절차 후에 앱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③ 실행된 앱에서 강이지 그림의 펫이란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반려동물을 위한 이동서비스 화면이 나오면서 화면 맨 아랫부분에  '카카오 T펫 예약하기' 누르기
⑤ 미리 반려동물을 등록이 되어 있으시다면 최대 3마리만 선택해 주세요.
⑥ 현 위치는 자동으로 위치 추적이 되어 뜨시고요. 도착지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⑦ 원하는 날짜와 예약시간을 작성해서 선택완료를 누르시면 됩니다.
⑧ 선확정 요금제가 적용되어 포인트, 쿠폰이나 카드로 미리 결제를 하시면 예약하기가 완료됩니다.

 

3. 반려인을 위한 카카오 T펫 이용 가이드

- 반려동물을 등록 및 선택 : 최대 10마리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한 번에 3마리까지 탑승이 가능합니다.
- 출발지/도착지와 예약 일시 선택 
⊙일반 예약(편도) - 원하는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의 여정만큼 예약이 가능합니다. 
⊙시간 예약(대절) - 최소 1시간 단위로 필요한 시간만큼 예약이 가능합니다.
- 요청한 예약 기사님 수락하면 예약 확인이 가능 : 알림 탭에서 예약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 예약한 시간에 출발지에서 차량 탑승하시면 됩니다.
- 반려동물 이동장을 이용해서 이동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픈 반려동물, 예민한 고양이의 경우)
- 이동시 창문을 너무 많이 열으면 사고위험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창문은 살짝만 열어주세요.
 

4. 카카오 T펫 이용 시 자주 묻는 질문들

탑승 제한사항인지 모르고 예약 시 취소가능여부 - 예약 확정 전 또는 확정 후 10분 이내 취소할 경우 취소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예약확정 후 10분 경과 및 고객 변심등으로 인한 다른 취소와 동일하게 취소수수료 발생됨. 메이트(기사님)의 정당한 탑승 거절로 인한 취소 시 운행요금의 100%의 취소수수료 발생(승객 직접 취소 시 최대 1.5만 원 / 메이트(기사님) 취소 시 최대 3만 원)
탑승 제한 사항인데, 메이트(기사님)님 그냥 태워주신대요. 타도 괜찮을까요? - 탑승제한사항에 해당한 ㄴ경우라면 메이트가 운행에 동의해도 절대 탑승하시면 안 됩니다.
운행 전 차량 내부 촬영과 운송일지 작성은 필수인가요? - 동물보호법상 모든 동물 운송업자는 이동 중 반려동물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카메라 등의 영상 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촬영과 모든 포유류의 동물 운송일지를 기록하여 3개월간 차내에 비치할 것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이동에 관해 편리한 앱인 카카오 T펫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